“건설기술인과 함께 미래 혁신!”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수상자 기념사진 (사진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수상자 기념사진 (사진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호텔 리베라에서 ‘2023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계묘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이상일 기술안전정책관, 권도엽 전 국토교통부 장관 등을 비롯해 협회 대의원, 기술인회 및 위원회 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회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협회 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시상 △비전선포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건설산업의 성장동력인 젊고 유능한 학생과 청년, 여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올해 협회가 제정한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시상식에서는 총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차세대 인재 대학생 부문에는 경북대 토목공학과 이성환(3학년) 씨를 비롯한 9명이, △차세대 인재 고등학생 부문은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송우진(3학년) 군 등 3명이, △청년인재 부문은 고부성 ㈜한국항만기술단 과장과 문영란 ㈜삼안 과장이, △여성인재 부문은 백기정 삼성물산㈜ 건설부문 프로와 정보경 ㈜아이티엠건축사사무소 과장이 각각 수상했다.

앞으로 협회는 매년 미래건설기술 인재상 시상을 통해 건설산업 이미지 제고와 인재유입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협회는 급변하는 건설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래발전 비전2030‘을 선포했다. 

새 비전은 협회가 건설기술인의 위상을 확립하고,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건설기술로 역량을 혁신해 건설산업의 미래지향적 발전기반을 구축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존경받는 건설기술인 △역량 있는 건설기술인 △함께하는 건설기술인의 3대 목표와 6대 핵심전략을 설정해 건설기술인의 성장과 산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기로 했다. 

윤영구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협회가 나아갈 길을 공유하고, 미래를 이끌 젊은 인재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협회는 명실상부한 건설기술인 최대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