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매각 나서… 9월 말 매각공고 예상

[전문건설신문] 산업은행이 대우건설에 대한 매각자문사를 선정하는 등 본격적인 매각에 나서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28일 대우건설 매각주간사 후보로 BOA메릴린치와 미래에셋대우, 회계자문사 후보로 한영회계법인, 법무자문사 후보로 법무법인 세종을 각각 선정하고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대우건설이 작년 말 해외 잠재부실을 모두 반영한 후 올해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M&A여건이 조성됨에 따라 금번 매각추진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산업은행은 맥킨지의 경영진단 컨설팅 결과를 반영해 사업포트폴리오 재편 및 사업수행 역량개선 등이 이뤄질 경우 대우건설의 기업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케이디비밸류제육호 사모투자전문회사(이하 ‘KDB밸류 6호’)를 통해 대우건설 보통주 211백만주(50.75%)를 간접 보유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매각주간사를 통한 공개경쟁입찰방식으로 KDB밸류 6호가 보유한 대우건설 주식을 매각할 방침이다.
 
아울러 투명하고 공정한 매각절차 진행을 위해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대우건설 매각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주요사항은 동 위원회의 의결을 거치게 된다.
 
산업은행 전영삼 부행장은 “대우건설은 시공능력 3위, 매출 11조원의 국내 굴지 EPC회사”라며 “대우건설의 중장기 발전을 견인함으로써 대한민국 건설업의 재도약을 이끌 수 있는 국내·외 건실한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은행은 매도실사 등을 거쳐 9월 말 정도에 매각공고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절차와 일정은 매각주간사와 협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