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신문=이상호 기자] 분양 시장 호황으로 역대 최대 물량이 쏟아지면서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가을 성수기를 맞아 건설사들은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청약접수 26곳, 당첨자 발표 17곳, 당첨자 계약 8곳, 견본주택 개관 23곳 등이 예정돼 있다.

19일 대림산업이 충북 충주기업도시 공동 2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충주’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1층~지상 20층 19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455가구로 구성된다.

북충주 IC를 이용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충주기업도시와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충주휴게소 IC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바로 맞은편에 초‧중학교, 시립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21일 효성·진흥기업이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 B2블록에 공급하는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1층~지상 4층 18개 동, 전용면적 84㎡ 총 307가구로 구성된다.

경춘선 별내역,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예정),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진접선(예정), 구리~포천 고속도로(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별내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역사문화공원, 근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별가람초, 별가람중, 별내1고(예정)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23일 삼성물산이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9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1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23㎡ 총 1,009가구 중 580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2호선 신답역, 1호선 청량리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경동시장, 서울성심병원, 청계천, 배봉산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전농초, 동대문중,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한양대, 경희대, 고려대, 삼육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호반건설이 인천 서구 가정동 120-5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가정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 총 10개 동, 전용면적 73~84㎡ 총 980가구로 구성된다.

인천 도시철도 2호선 가정 오거리(예정)역, 서인천 IC 연결 도로 등이 가깝고, 인천공항 고속도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옆에 중심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가 위치해 있고, 청라국제도시 내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고 가원초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학교 용지도 예정돼 있다.

같은 날 일성건설이 강원 춘천시 후평동 67-3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20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40㎡ 1,123가구 중 53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CGV, 문화예술회관, 춘천시청, 강원대병원, 한림대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부안초, 동춘천초, 후평중, 봉의중, 춘천여고, 강원대사대부고, 봉의고, 강원대, 한림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