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1층 기업.수출지원센터 내에“식품.수출기업 비즈니스 라운지”를 오픈 또 로비에 마련된 “aT 창조마당”은 농업, 농촌, 농민과 aT에 대한 건의사항이나 창조적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온.오프라인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농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지하연결통로 광장에 설치한 “Hello aT”북카페는 aT센터를 방문하는 고객과 학생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 누구나 농식품 관련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업관련 도서, 간행물 등을 비치하여 농식품 정보의 허브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비즈니스 라운지”는 총 175㎡ 규모로, 식품.수출업체를 위한 바이어 미팅 및 회의공간은 물론, 수출정보 자료실과 사무공간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는 수출정보 무인안내기(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 수출 초보자도 한눈에 주요국의 수출입 절차 및 방법, 수출입 통계 등 각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출 확대를 꾀하는 기업에게 유용한 국가별 시장동향, 수출전략, 시장 분석자료 등 aT 발간책자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오픈으로"비즈니스 라운지"가 식품.수출기업 뿐만 아니라 농식품 분야의 창업 준비자나,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 등 모두에게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되어 앞으로도 aT센터가 고객 지원과 소통의 인프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