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회장 이봉관)는 지난 13일 오후 2시 광주 각화동 서희스타힐스 신축 현장 내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과 강기정 국회의원, 임내현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이창수 지역주택조합장 그리고 전속모델인 배우 한고은이 참석해 팬 사인회를 열었으며 특히 조합원을 대상으로 승용차 등 경품도 증정했다.
 

광주지역 최초의 35층 아파트인 각화동 '서희스타힐스는 76㎡ㆍ84㎡Aㆍ84㎡B 규모로 총 1050세대가 분양되며 특화설계로 입주민을 배려한 세심한 단지구성이 눈길을 끈다.

 
광주 각화동 서희스타힐스는 입주민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자재 및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했고 여성을 위한 확장형 주차설계를 적용했다.
 

아파트 단지 내 녹지비율을 최대화했고 최적의 동선설계로 품격 높은 주거공간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시니어클럽, 북카페, 어린이집,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외적으로는 교통ㆍ생활ㆍ환경을 크게 고려했다. 35층의 고층인 만큼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무등산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 제2순환도로를 통한 호남고속도로 문흥IC, 동광주IC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인근에는 올해 광주교도소가 이전됨에 따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부상할 10만㎡의 한국민주주의 전당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이날 이봉관 회장은 "무등산이 인접해 무돌길을 통해 등산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각화동 지대가 높아 광주시내 조망권이 뛰어나다” 며 “광주각화서희스타힐스가 광주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짓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