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광주 동서작구역 재개발 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DL건설 출범 후 3번째 도시정비 1조 클럽 달성
DL건설, “올해 누적 수주 3조원 달성 위한 노력 이어갈 것”

사진:DL건설
사진:DL건설

DL건설이 지난 주말 기준으로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1조 클럽’ 가입에 성공했다.

DL건설은 지난 21일 ‘광주 동서작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으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 1256번지 일원 대지면적 8만 5809㎡ 부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5개동 1341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오픈 발코니 △펜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공사금액은 약 4290억원으로, 착공 예정 시점은 오는 2027년 8월이다.

이 사업지는 도심권 교통환경 및 편의시설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인근의 무진로 및 상무대로 등을 활용한 도심으로의 진출이 용이하다. 또한 이마트가 근접했으며, 우산동 중심 상권과의 접근성이 양호하다. 이와 함께 하남성심병원도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인근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가운데, 광주공항 이전 등이 호재가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주를 통해 DL건설은 누적기준 1조 963억원 규모의 시공권을 확보하며 도시정비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 2020년과 2022년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올해는 서울시 ‘모아주택’ 사업 등 가로주택정비사업과 주요 지역의 재건축·재개발 등에서 성과를 거둔 모양새다.

DL건설은 연말까지 약 1조 7700억원 수준의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DL이앤씨의 ‘100% 자회사’로 변모하는 차년도에는 우수한 모회사의 신인도와 양사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올해 또한 1조 클럽을 달성하게 된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도시정비사업을 필두로 올해 누적 수주 3조원 실적 달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