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니스리조트 파크로쉬 마인드풀니스홀. 사진 = 현대산업개발.

[전문건설신문=이상호 기자] “5분 명상을 하면 1시간에 할 수 있는 업무를 15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명상은 곧 투자.”

영국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대 물리학을 전공한 세계적 명상가인 아잔 브라흐마는 명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몇 해 전 한국을 방문했던 그는 한국인에 대해 “열심히 하는 것은 잘하는데, 쉴 때를 모른다. 평화와 고요 속에 쉬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하며 제대로 된 휴식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지금은 잘 쉬는 능력, 휴식력(休息力)이 중요한 시대다. 제대로 된 휴식은 현대인들에게 피로를 물리치고 오히려 일상에 충실하고 활기차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휴식을 잘 이용하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구글에서는 2007년에 내면검색(Search Inside Yourself, SIY)이라는 제목의 마인드풀니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란 흔히 ‘마음챙김 명상’으로 ‘현재 순간을 있는 그대로 수용적인 태도로 자각하는 것’을 말한다. 이 같은 마인드풀니스 프로그램은 애플, 페이스북, 트위터, 이베이, 나이키 등 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기업문화로 확산하고 있는 추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일상에 지친 임직원들의 심신(心身)을 단련하고 휴식력을 높여 직장 내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HDC그룹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5월16일부터 6월 26일까지 파크로쉬에서 진행한다. 

자연과 함께 감성을 느끼고 교감하는 명상과 웰니스(Wellness)특강의 ‘Mindfull’, 활력을 깨우는 건강한 운동, 요가, 스파가 포함된 ‘Bodyfull’, 스트레스 해소, 마음 챙김을 위한 명상, 숲치유 등 자아를 성찰하고 영감을 자극해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Spiritfull’ 등 웰니스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보인다. 

‘HDC그룹 웰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파크로쉬는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숙암리 482)에 위치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세계 각국의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로 활용되었으며 지난 3월부터 요가, 명상, 스파, 숲치유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웰니스 리조트로서 운영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 기획 초기부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요가, 명상, 정신의학, 건축, 호텔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열사 호텔HDC를 통해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호텔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과 설악산에 위치한 속초 아이파크 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규 호텔 및 콘도미니엄을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