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신문]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창민)은 지난 10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네트워크형 부동산 종합서비스 예비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비인증으로 대우건설은 기존 업역을 유지하면서 자회사인 푸르지오서비스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부동산 종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향후 부동산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은 ‘시행→시공→분양’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하여 ‘분양→임대관리→매도’에 이르는 과정에서 금융, 임대관리, 평가자문, 법무·회계상담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임대사업을 원하는 분양고객에게 세무·등기/입주관리/유지보수/월세 관리업무 등을 지원하며, 임차인에게는 이사/보안/카셰어링 등 각종 편의 서비스와 교육/요리/여가 등 마을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회사인 푸르지오 서비스는 도시재생·주거개선 사업 참여 확대와 임대건물 확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일본 임대주택 서비스 사례(이사, 세탁, 택배, 음식배달 등)를 벤치마킹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한국적 종합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자 선정으로 다양한 부동산서비스를 현장에 도입하게 될 것이며, 부동산업계 전반에도 혁신적인 효과와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예비인증의 성과를 밝히며 “건설업계 최초의 정부 인증으로 종합 부동산 서비스 및 기획 제안형 사업을 제공하는 등 새 먹거리를 추가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