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신문]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 박상우 사장은 지난 16일 수원호매실 B-8BL(20단지)아파트에서「입주자 사전방문행사」를 통해 입주자의 안전과 생활불편하자를 직접 챙겼다.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는 입주개시 30일전 시점에 세대내 각종 시설물의 설치 및 기능 상태를 확인하여 입주 전까지 보수를 완료함으로써 입주자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목적으로 입주예정자가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1조에 근거된 행사이다.

박상우 사장은 취임 초부터 ‘고객이 불편하면 하자다’라는 경영방침을 대내외에 천명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LH주거단지의 방범․화재 및 생활안전과 주거품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

CCTV 설치 등을 통한 범죄 예방환경이 적절하게 조성되었는지 여부, 미끄러짐․추락․낙상 등 생활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우려가 없는지, 화재발생시 적절한 대응은 이루어지는지 등 아파트 단지 내 안전상황도 직접 점검하면서, 행사에 참여한 방문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한 경청을 통해 품질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차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박상우 LH 사장은 새 보금자리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갖고 방문한 예비입주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확인함으로써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LH 주택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밝혔다.

향후 LH는 주거단지에 대한 고객의 자부심을 높이고, 하자 등 지적건수 사전감소와 철저한 보수 등이 원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며, ‘입주자 사전방문행사’를 내년도에는 고객중심의 ‘사전방문 축제행사’로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