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분양중인 경기도 시흥 ‘푸르지오 브랜드타운’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가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 82-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3층 20개 동 총 1,221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 59㎡ 253세대, 84㎡ 968세대로 중소형주택으로만 구성되었다. 앞서 2011년에 2단지 769세대를 1차로 분양했으며, 2차 분양으로 총 1,990세대의 대단지를 형성하게 되어 일대 단지 중에 ‘대우 푸르지오’ 랜드마크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은 그동안 시흥에서 5차, 안산에서 9차에 걸쳐 푸르지오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총 1만 5,000여 가구의 매머드급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형성해왔다. 시흥 6차 푸르지오가 더해지면서 이 지역 브랜드타운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입주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 6차 푸르지오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교통네트워크와 다양한 교육·편의시설이다.


시흥6차 푸르지오에서는 수인선(송도역~오이도역)이 연결되는 서울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인천과 서울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서안산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평택~시흥 고속도로, 소사~원시 복선전철(2016년 예정) 등을 통해 수도권 지역 진입이 원활하다.


단지내에 대규모 상가가 입점하며, 시화지구에 접해 있어 이마트, 시화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내년에 단지 옆에 초등학교가 개교예정이며 단지내에 보육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만의 조경과 입주민 편의시설인 ‘유즈센터(Uz Center)'를 갖추고 있다.


시흥6차 푸르지오는 주변의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입주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푸르지오의 입주민 편의시설 ‘유즈센터(Uz Center)’에는 입주민의 체력증진을 위한 휘트니스센터와 골프클럽,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룸이 갖춰지게 되며 키즈카페,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푸르지오의 새로운 조경아이템을 적용해 단지내에 푸르지오 숲, 에세이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벨트와 새싹정류장과 어르신을 위한 로맨스가든이 꾸며진다.


시흥6차 푸르지오는 첨단 친환경 기술 적용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 할 수 있게 설계됐다.


그린프리미엄 기술이 적용되는 시흥 6차 푸르지오에는 각 세대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차단장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센서감지형 무선 일괄제어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장치가 들어가며, 공용부에 태양광, 태양열 등 친환경에너지 등을 활용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이다.


각 세대 주방에는 팬트리(확장시 제공)가 설치돼 식료품이나 대형 주방용품 등을 추가로 넣을 수 있는 넓은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공간’이 제공되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족구성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유아기 자녀 가족, 학령기 자녀 가족, 부부중심 가족에 맞춘 가구를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붙박이장(확장시 유상선택)이 설치된다.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통해 조명, 온도, 가스 제어, 세대 간 화상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원격검침,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외부에서 방범, 난방, 조명,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 비상 콜버튼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시설 등 생활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1799-4번지에 위치한다. 2014년 7월 입주 예정이다. 분양문의 1577-5231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