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신문=윤성용 기자] SK건설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건설업 안전보건활동 평가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사업장 6곳을 선정했고, SK건설 팽성-오성 도로건설 현장이 경합 끝에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SK건설은 안전보건문화 정착이 구성원의 행복이라는 기업 보건안전문화를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공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팽성-오성 현장은 QR코드 안전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도입해 현장 안전보건활동에 활용해 오고 있다. 이 시스템은 도로 시공 상태와 건설장비 점검, 근로자 안전관리 등에 적용돼 현장안전을 저해하는 부적합 요인들을 제거하는 데 큰 효과를 거뒀다. 더불어 위험요소 즉각 신고제, 작업반장 책임 실명제, 외국인 근로자 심리상담 및 외국어지원 서비스, 야간작업 시 철저한 안전관리 등 안전∙보건 수칙을 자발적으로 마련해 지켜오고 있다.

권순철 SK건설 팽성-오성 도로건설 현장소장은 “SK건설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자발적인

안전∙보건활동 준칙 준수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