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은 Navigant Research에서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에 대한 기업의 인식 증가와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 지원도구의 수요 증가 등의 시장 동향이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채택을 촉진시키고 있다. 감시 및 제어 기술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보다 비용 효율이 높은 옵션이 되고 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따른 전 세계 매출은 2015년 24억 달러에서 2024년 10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Navigant Research의 선임연구원 Casey Talon은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시설 및 운영 관리에 대한 접근에서 중요한 진화적 단계를 보여준다. 시장이 성숙해 감에 따라 보다 통합되고 정교한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솔루션이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가져오고 포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전략관리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크게 4개의 카테고리 즉, 시각화 및 보고서 작성, 결함 감지 및 진단, 예측유지보수 및 지속적인 개선, 그리고 최적화를 제공한다. 이러한 4가지를 포괄하는 솔루션도 있는 반면, 특정한 하나의 카테고리 툴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는 기능성 및 통합성에 기초한 기술 성숙도에 따라 다양하다. 이러한 다양성은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포함한 세계의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시장을 상세하게 분석하고, 신제품과 신기술, 비지니스 모델, 사업 전략 등의 동향, 주요 기업 개요, 각 지역 시장 개요, 향후 예측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