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하는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14일 시작해 3일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한병원협회, 한국노바티스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에는 ‘제 3회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의 수상작들과 배우 손현주 씨가 의료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포함한 총 26점이 전시된다.

‘고맙습니다-사진공모전’은 한국노바티스-대한병원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씨네 21 주관으로 지난 8월24일부터 10월10일까지 작품을 공모했다.

일반인들이 병원에서 만난 고마운 의료진의 모습이나 치료받는 중 경험했던 즐거웠던 추억 등 의료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휴머니즘을 담은 사진들을 주제로 진행했다.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표의원인 전현희 의원은 “전시된 사진을 통해 질병을 극복해 나가는 환자들과 가족들의 의지, 의료진들의 생생한 모습들은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며 “건강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서 지키고 향상시켜야 하는 일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사진전시회를 함께 감상하며 국민 건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사진전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전해진 감동이 의료현장의 주요한 관계자인 환자와 의사들의 소통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삶의 희로애락이 공존하는 의료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사진을 통해 질병과 싸우는 환자, 환자가족 그리고 의료진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득실 기자, kds01439@bokuennews.com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