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등재학술지 선정, 논문게재 시 연구장려금 지급

「부동산분석」제7권 제1호 논문모집 포스터 (자료:한국부동산원)
「부동산분석」제7권 제1호 논문모집 포스터 (자료: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학술지「부동산분석」(영문명 : Journal of Real Estate Analysis) 제7권 제1호(4월 30일 발간예정)에 게재할 논문을 3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술지「부동산분석」은 부동산 관련 연구의 새로운 접근방법 및 해석을 제시하는 전문 학술지다. 게재논문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논문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산업․녹색건축 등의 분야다. 관련 전문가(부동산 관련 학계․연구원․실무)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투고 가능하다.

논문접수는 원고를 포함한 논문투고 신청서와 논문게재 요청서 및 저작물 이용동의서, 연구윤리서약서를 3월 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부동산원 연구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학술지 담당에 전화 문의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고 있다. 「부동산분석」에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연구장려금(200만원/편)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학규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 전문 학술지 발간을 통한 학문적 성과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과 국민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동산시장 전문기관으로서 창의적이고 정책적인 가치를 지니는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여 부동산 학술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