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골‧기계‧배관‧전기계장 등 핵심 공정 분야 시공 수행

대우건설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에서 5000억원 규모 LNG 액화 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대우건설은 모잠비크 ‘LNG Area 1’ 공사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대우건설은 지난 5월에도 나이지리아 LNG Train7 수주를 했던 바 있다.

모잠비크 LNG Area 1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모잠비크 LNG Area 1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LNG Area 1’ 프로젝트는 모잠비크 최북단 팔마(Palma) 지역 ‘Afungi Industrial Complex’에 연산 640만톤 규모 LNG 액화 트레인(Train) 2기 및 부대설비 공사다. 이 가운데 대우건설은 철골, 기계, 배관, 전기계장 등 핵심 공정 분야 시공을 수행한다. 사업주는 글로벌 석유회사인 프랑스 토탈, 모잠비크 국영가스공사 등 7개사이며 원청사는 CCS JV다. 공사기간은 33개월이다.

아프리카 남동부에 위치한 모잠비크는 남아공, 짐바브웨 등 5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국토 면적은 한반도의 3.6배 가량으로 세계 9위 수준의 풍부한 석탄매장량을 갖고 있다.

세계은행은 모잠비크가 향후 본격적인 천연가스 개발을 통해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다수의 LNG 액화 플랜트 트레인 건설, 가스발전소, 석유화학 플랜트, 비료공장 등의 추가 발주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모잠비크 LNG Area 1 프로젝트 수주를 발판으로 풍부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향후 지역 내 플랜트 시장 선점 및 확대 추진에 우위를 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올해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해외수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드러냈다. 2조원 규모의 나이지리아 LNG 트레인7 프로젝트를 비롯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도 수주를 이어가며 3조원 이상의 수주액을 기록했으며, 현재 이라크 알포 신 항만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막바지 협상이 진행 중이다. 이라크 알포 신항만 프로젝트 수주시 대우건설은 올해 해외수주 목표를 초과달성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수익성 높은 양질의 해외사업 수주 성과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턴어라운드 등 경영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대우건설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해외 수주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