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기업과의 상생·협력 추진

박영수 이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발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박영수 이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발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오는 12월10일 ‘국토안전관리원’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은 건설·시설안전 분야 민간 기업들과의 상생·협력을 추진할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발족했다고 26일 밝혔다.

26일 발족한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은 건설 및 시설안전 산업을 영위하는 민간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기업 활력과 혁신성장을 도모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포럼에는 공단 경영진과 대한토목학회 등 14개 유관 학·협회 및 단체의 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총괄분과·건설안전분과·시설안전 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건설·시설 안전산업 분야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럼은 분기별로 실무위원회와 정기포럼을 개최하여 건설·시설안전 분야의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대안을 모색하는 싱크탱크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박영수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은 “학계 및 업계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포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