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제2회 실내공기포럼, 제15회 수자원환경기술포럼 개최

코로나19 이후 실내공간의 공기청정 및 방역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관련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관련 포럼이 오는 6월 개최된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한국실내환경협회는 오는 6월 1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제2회 실내공기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IOT AI 환기 공기청정 방역 스마트 관리 기술"을 주제로 열린다.

현재 협회는 포럼에 발표할 기업들을 신청 받고 있다. 대상기업으로는 ▲공기청정형 환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또는 연구기관, ▲공기청정 필터 제조업체 및 수입 유통업체, ▲AI IOT 등 실내공기 관리 시스템 기술 보유업체, ▲공동주택 환기 시설 관리 시스템 기술 보유업체, ▲학교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방역 살균 소독 기술 보유업체, ▲실내공간 미세먼지 라돈 등 저감 스마트 기술 보유업체, 기타 실내환경 개선 기술 보유업체다.

또한 같은날 코엑스에서 '제15회 수자원환경기술포럼'도 개최된다. 국민들에게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노후수도관을 스테인리스강관 등으로 교체하여야 하는데 그 지표가 되는 것이 유수율이다. 

유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관로교체, 누수점검, 배수지 조성, 상수누수진단시스템 등의 기술들이 필요하다. 이에 물전문기업의 우수신기술을 발표할 업체를 모집한다.

발표 신청 대상기업으로는 고품질 상수도관 제조업체 및 노후관 교체 시공업체, ▲ICT 기반의 상수 누수 진단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 ▲배수지 조성 기술 보유기업, ▲기타 유수율 제고 기술 및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 및 연구기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이메일 ecokoreango@naver.com 으로 발표자 이름, 소속, 발표할 기술의 제목 등을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