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중량 카운터웨이트 장착

2020년 업그레이드 형 14톤 휠 굴착기 EW140E PRO.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20년 업그레이드 형 14톤 휠 굴착기 EW140E PRO.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형 14톤급 휠 굴착기 업그레이드 형 신모델 EW140E PRO를 출시했다. EW140E PRO는 성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아온 기존 볼보 휠 굴착기 E-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바탕으로 180여년 간 쌓아온 볼보건설기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응집하여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새로운 PRO 시리즈의 첫 번째 중형 휠 굴착기로 출시한 EW140E PRO는 보강된 상, 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최적의 밸런스로 제작, 장착하여 고부하 작업 및 경사지 작업에서도 안정된 성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 장치를 더해 안정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여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작업 밸런스로 연동되어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 성능 및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그 밖에도 운전자의 편안하고 정확한 작업 수행을 돕고자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고급 에어 서스펜션 시트를 표준 장착하였고, 각종 작업 편의 장치를 최적의 위치로 집중화하여 장시간 작업 시나 이동 주행 시 차별화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EW140E PRO는 각종 작업 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 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안전 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적용한 EW140E PRO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해 안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하였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하였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되어 청소 및 정비/점검에도 용이하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RO 시리즈 라인업의 중형 휠 굴착기 EW140E는 기존 E-시리즈 휠 굴착기의 핵심 사양을 프로급 고급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국내 고객들이 기대한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현장 고객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W140E PRO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웹사이트 (www.volvoce.co.kr)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