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안정성 높여주는 고중량 카운터웨이트 장착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 굴착기 EW150E를 출시했다. 
EW150E는 3단 굴절 붐을 채택하여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한 EW150E는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 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편의 장치를 더해 안정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국내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작업 밸런스로 연동되어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성능 및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그 밖에도 운전자의 편안하고 정확한 작업 수행을 돕고자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를 표준 장착하였고, 장시간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도를 줄여주는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하였다. 또한 새로운 통풍 기능과 열선 기능을 추가한 고급 시트로 외부 온도와 관계없이 항상 쾌적한 운전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EW150E는 각종 작업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통한 작업이 가능하다.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안전 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적용한 EW150E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한 안전 시야 확보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하여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EW150E는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하였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하였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되어 청소 및 정비 점검에도 용이하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휠 굴착기 EW150E는 기존 E-시리즈 휠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절식 3단 붐과 업그레이드 된 고급 사양 등이 추가 적용된 제품이다. 국내 고객들이 기대한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현장 고객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