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도시재생분야에 대한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제2회 뉴딜로 희망드림 크라우드펀딩(투자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뉴딜로 희망드림 크라우드펀딩(투자형) 지원사업’은 도시재생 분야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여 크라우드펀딩 관련 홍보, 컨설팅 및 플랫폼 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지난해 ㈜그린, ㈜다자요 등 두 개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지원하여 266명으로부터 총 445,292,643원을 성공적으로 펀딩하였다.

이번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법인·단체 누구나 9월 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1·2차 심사를 거쳐 총 6개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HUG는 공모전의 취지와 참가방법, 지원내용 등을 안내하고, `18년 성공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9월24일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도시재생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지역 주도의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UG홈페이지(www.khug.or.kr) 및 주택도시기금포털(nhuf.molit.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