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적용 엔진 장착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9.2톤 급 소선회 크롤라 굴착기 ECR88D PRO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ECR88D PRO는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했다.

ECR88D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 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이 가능하며, 특히, 평단 작업 및 되메우기 작업 시 기존 대비 획기적으로 향상된 조작성 및 빨라진 복합 작업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조정 장치의 기능을 소선회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세팅하여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완벽해진 작업 응답성으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ECR88D PRO는 후방 카메라와 실내 모니터를 기본 적용하고, 후방 시야 간섭이 없는 콤팩트한 에어 콤푸레샤 탱크를 장착하여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내구성에서도 ECR88D PRO는 소선회 전용 상부 프레임과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하고, 고강도 하부 프레임과 하부 주행체를 적용하여 작업 안정성을 높였으며, 기본 장착된 견고한 옵셋 작업 장치로 도심지 및 협소 공간 작업 시,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 성능을 제공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제품 ECR88D PRO와 더불어 5톤 이상 굴착기 전체에 걸쳐, 주요 부품에 대해서는 3년 또는 6,000시간 보증 연장을 제공하고, 배기가스 저감 관련 특별 부품에 대해서는 최대 15,000시간까지 최소한의 부품 비용으로 제공되는 보증 연장 서비스를 시행한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선회 크롤라 굴착기 ECR88D PRO는 차별화된 소선회 특성은 더욱 강화하고 작업 성능은 기존 대비 대폭 향상시킨 업그레이드 형 PRO 시리즈 제품이다.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 제품의 성능 및 사양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이번 ECR88D PRO 및 소형 굴착기 PRO 시리즈 출시를 계기로 우리의 이러한 노력과 선도적인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