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임직원 대상 ‘조직 내 여성 리더십 강화’ 주제로 개최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12일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 한화 리조트에서  ‘여성 경력 개발의 날 (Women Career Development Day)’ 워크샵을 개최했다.

‘여성 경력 개발의 날’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여성 임직원들의 경력 개발을 위해 마련된 사내 워크샵으로, 경력 개발에 대해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조직 내 여성 리더십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금번 워크샵은, 업무환경뿐만 아니라 임직원들간의 소통에서 직원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마인드 스토밍’을 포함한 4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회사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운 상황들을 두고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며 긍정적인 해결책을 찾아 내는 시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워크샵에는 CBS채널 송인혁 작가를 초청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관련한 강연이 진행됐다. 송인혁 작가는 조직 내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워크샵 참가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는 “여성경력개발의 날 워크샵은 여성 임직원들의 조직 내 경쟁력 있는 업무 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꾸준히 개최한 워크샵으로서, 조직 내에서뿐만 아니라 개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를 갖고 있다. 앞으로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를 기반으로 여성과 전체 임직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워크샵을 기획해 진심으로 소통 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