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가 스웨덴 액션 스타 돌프 룬드그렌(Dolph Lundgren)과 손잡고 볼보 굴삭기의 내구성과 강인함을 표현하는 스턴트가 가득한 단편 영상 ‘펌프 잇 업(Pump It Up)’을 공개했다.

볼보건설기계의 전체 굴삭기 라인의 강인함, 다재다능성 및 지능형 공학을 보여주는 이 영상은 군대 훈련소를 배경으로 교관으로 등장하는 돌프 룬드그렌의 지휘에 따라 흥미진진하고 신나는 중장비의 한계를 시험한다. 특히, 록키 IV, 유니버설 솔저 및 익스펜더블 등과 같은 영화에 출연했던 1980년대 액션 스타 돌프 룬드그렌은 인간 대 기계의 대결을 보여주는 영화 같은 주요 장면에서 스턴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 동영상은 랄프 룬드그렌이 출연해 유명세를 얻었던 액션영화를 코믹하게 재연출한 것이며, 영상 속에는 장애물들이 놓인 지역에서 1.5톤에서 95톤에 달하는 볼보 굴삭기의 역량을 시험하는 모습이 담겼다

일련의 환상적인 스턴트 장면에서 볼보 굴삭기들은 미지의 사막 한가운데의 콘크리트 블록 위에 올라선 돌프 룬드그렌를 끌면서 동시에 거대한 타이어를 뒤집으며 세계 최초의 굴삭기 턱걸이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볼보 굴삭기는 ‘모든 도전에 적합한 굴삭기’라는 영상의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영상의 생생함을 전달하는 배경 음악으로는 벨기에 출신 그룹 테크노트로닉(Technotronic)이 1989년에 히트시킨 '펌프 업 더 잼(Pump up the Jam)'이 사용되었다.

빌 로우(Bill Law) 볼보건설기계그룹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은 “이 영상은 소형부터 대형까지 자사의 굴삭기가 지닌 유연성과 강인한 성능을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헐리우드 급의 영향력을 가진 훌륭한 단편 영상이 탄생한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영상 속의 일부 스턴트 장면은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볼보 굴삭기로 대담하게 한계에 도전해보고 싶었다.”며, “볼보의 굴삭기는 매일 전 세계 건설 현장에서 다양한 극한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에, 운전대석의 숙련된 운전자와 더불어 정확하게 성능을 발휘하는 힘과 지구력이 수반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