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16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인적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15년 7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사회 기부를 위해 모금하는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임직원이 기부한 액수만큼 회사차원에서도 동일액수를 보태는 1:1 매칭 그랜트 (Matching Grant) 방식을 적용해 참여를 독려했으며 기부처 또한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하고 있어 직원들이 나눔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2016년 총 5천1백만 원(용산푸드뱅크,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기부를 시작으로 2017년 총 1억 7천만 원을(세이브더칠드런, 용산푸드뱅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기부, 올해는 총 2억 3천만 원을 모금했다.  

이밖에도 2016년 5월부터는 각 본부에서 별도로 기획한 봉사활동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나가는 프로그램인 ‘사랑 나눔 릴레이’를 실시하여, 일 년 내내 회사 전체가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본부별 특징을 살려 사랑의 벽화그리기, 노후주택 개보수, 무료급식봉사활동, 작은 도서관 봉사 등 임직원들의 재능 나눔이 가능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며 봉사활동과 함께 현금 및 물품을 추가로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