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거래 완료 후에도 온라인에서 노출되고 있는 부동산 광고 단속을 위해 실시한 ‘부동산 실거래정보 기반 부동산 광고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실거래정보 기반 모니터링’은 2020년 8월부터 운영 중인 ‘부동산광고시장 감시센터’를 통해 유선 등으로 조사하던 기존의 모니터링 방식을 보완하기 위해 올해 1월 도입됐다. 한국부동산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실거래정보와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의 매물정보를 비교해 거래 완료 여부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실거래정보 기반 모니터링’ 조사는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 동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운영중인 국토교통부의 대국민 주거복지 포털 ‘마이홈포털’의 공공임대주택 및 공공분양 정보를 5일부터 부동산114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마이홈포털’에도 부동산114의 매물 정보(매매·전세·월세) 서비스가 제공된다. 지난해 11월 부동산114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수요자 최적의 주택정보 제공을 위한 매물정보 상호제공 협약식』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협약식은 부동산114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상호 제공 중인 콘텐츠를 공유해 수요자들이 손쉽게 공공과 민간의 주택 매물 정보를 확인할
부동산114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26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수요자 최적의 주택정보 제공을 위한 매물정보 상호제공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부동산114와 LH가 상호 제공 중인 콘텐츠를 공유해 수요자들이 한눈에 공공ㆍ민간 주택 매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와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 등이 참여한 이번 협약식에는 부동산114가 보유한 매물 정보와 LH의 공공임대ㆍ분양 정보를 상호 공유하며 ‘부동산114 플랫폼’과 ‘LH가 운영 중인 국토교통부의 대국민 주
LH(사장 변창흠)는 민간사업자와의 상호 콘텐츠 공유를 통한 수요자 최적의 주택매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 앱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이하 다방)과 지난 1일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당초 대면방식으로 계획됐으나 ‘코로나 19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LH가 다방과 상호 제공 중인 콘텐츠를 공유해 수요자들이 한눈에 공공·민간 주택매물정보를 확인하고, 거주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종합주거복지 정보창구로써의 역할을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오는 27일부터 주택과 관련한 보증·금융 및 통계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서비스하는 수요자 맞춤형 주택정보포털(http://housta.khgc.co.kr)을 시범오픈 한다고 밝혔다. 주택보증 주택정보포털은 정보의 개방·공유 확대라는 정부3.0 관점에서 각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는 유용한 주택정보와 통계를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주택사업자의 사업추진과 소비자의 주택구입 및 임차 등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되었다. 사실 지금까지는 주택시장 관련 정보의 연계 부족으로 시세
경기침체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잔뜩 움츠려 있지만 고급빌라 시장만큼은 좀처럼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VVIP 타깃의 고급빌라, 고급아파트 시장은 경기 변동에 비교적 덜 민감할 뿐만 아니라 시장 자체가 작고 수요층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고품격 삶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급빌라, 고급아파트, 펜트하우스, 타운하우스 등 고급 주거공간만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럭셔리앤하우스가 VVIP들 사이에서 화제다. 럭셔리앤하우스는 대한민국 상위 1% 고객들에게 정확한 매물정보 및 실 세대 영상 등 다양한 고급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시가 서민 주거불안 요인의 핵심인 전·월세가격 안정화를 위해 당초 목표했던 임대주택 8만호를 올 상반기 중 공급 완료하는데 이어, 2018년까지 매년 2만호씩 총 8만호 임대주택을 새롭게 추가 공급한다. 특히 서울시는 그동안 100% 공공이 주도해 임대주택을 공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민간 참여를 통해 2만호 확보에 나선다. 민간이 임대주택을 건설할 경우 용적률 인센티브를 주고, 소규모 토지소유자 등이 참여하는 ‘협동조합형 임대주택 모델’도 시범 도입한다. 이는 지금까지 주된 확보방식이었던 공공 주도의 건설형, 매입형이
SK커뮤니케이션즈는 부동산114와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이트 포털에 부동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트 부동산은 시세, 매물정보 등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정보 및 부동산 상품시황, 이슈리포트, 인포그래픽스 등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네이트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한 '1, 2인 가구 섹션'은 포털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지하철 노선을 기반으로 매물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다. 통근 및 등하교 시 지하철 이용빈도가 높은 직장인, 학생층의 주거지 결정에 편의성을 더할 것